9월 둘째주 벤처스퀘어 주간 뉴스레터 입니다.
이번주는 8월 30일 있었던 프라이머 엔턴십 데모데이 “창업 DNA를 복제하다” 스케치 기사가 가장 많은 분들께 읽혔는데요.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결과인 듯 싶습니다. 스케치 기사로만 끝나지 않고 데모데이에 참가한 14개의 스타트업들을 시리즈로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계속해서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유정식 님의 글은 계속해서 핫스토리 기사로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번 주는 “입사 첫해가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설득력있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스타트업들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관심 갖는 주제를 쉽고 논리적으로 접근해 주고 계시죠?
임지훈 님은 종종 외국의 좋은 글이나 강연을 한글로 번역 및 요약해주고 계신데요. 이번 주에는 “Linkedin(링크딘) 창업자가 전해주는 5가지 스타트업 원칙(Rule of Thumb)”을 한글로 요약해 주셨습니다. Linkedin이라는 스타트업을 시작하고 경영하면서 실제 경험한 사례들로부터 나온 원칙이니 스타트업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해외 스타트업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는 벤처스퀘어에서는 이번 주부터 한국의 스타트업도 영문 기사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스타트업] 시리즈가 영문 기사로 번역되어 벤처스퀘어와 해외미디어에 동시에 노출되고 있는데요. 그 첫번째로 온오프믹스의 양준철 대표의 이야기를 영어 기사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요. 앞으로도 스타트업들에게 도움이 되는 소식과 이야기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