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제4회 ‘청년기업가’ 창업경진대회 개최

창업투자회사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는 대한민국 청년들의 기업가정신 고취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및 투자하기 위하여 제4회 쿨리지코너 ‘청년기업가’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본 경진대회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업계획이 있는 대한민국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4회 경진대회에서는 국내에 공부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 역시 신청 가능하다. 본 경진대회를 통해 합격된 예비창업자 및 초기기업은 자본금 투자를 받아 사업을 진행하고 실행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고, 사업운영단계에 있어 실시간 성공 벤처기업가의 멘토링과 각분야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운영과 안착을 위한 기반을 마련 할 수 있다.

이번 제4회 ‘청년기업가’ 창업경진대회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www.ccvc.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7월부터는 오픈트레이드(초기기업 소셜 Site, www.opentrade.co.kr)에서도 사업계획서를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사업계획서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서류심사를 통해 합격된 1차 합격자는 프레젠테이션 심사 후 합격자에 한하여 벤처스퀘어에서 제공하는 10주 과정의 인큐베이팅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최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각 대학 및 정부기관의 주최로 많은 창업경진대회가 실시되고 있으나 사설 벤처캐피탈의 주최로 창업경진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는 2010년 1회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2012년 6월 네번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현재까지 본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제1회 대상팀인 주식회사 엑스피와 제2회 대상팀인 주식회사 삼사라는 자본금 투자를 받아 기업을 운영 중에 있으며 3회 경진대회 2차 합격자 10팀은 16주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또한, 본 경진대회에서는 최종 합격한 창업팀들에 자본금 투자와 더불어 참가한 대학(원)생들 중 한 명을 선발하여 이앤정장학회(이사장 이북동)의 후원을 받아 250만원의 장학금도 지급한다. 이는 유능한 젊은 청년들이 현실적인 상황 때문에 청년기업가의 꿈을 접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창업투자회사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는 현재 청년창업 전문 투자조합인 ‘CCVC 인큐베이팅 투자조합’을 결성 중에 있으며, 조합의 재원을 통해 정기적으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 및 투자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통하여 청년기업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308193729.doc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