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모바일앱을 위한 새로운 광고 상품 테스트 중

페이스북이 최근에 월간 액티브 이용자수가 10억명이 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중 모바일 이용자수는 6억명을 돌파했다고 하니.. 전체 이용자의 60%가 모바일을 통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공식 발표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올 5월에 상장할 때만 해도 시가총액이 1,000억달러를 넘으며 승승장구할 것 같던 페이스북은 현재 주가가 반토막이 난 상태인데.. 주요 원인 중의 하나가 모바일 이용자수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이용자수가 많으면 분명 좋은 일인데.. 페이스북 매출의 85% 이상을 차지하는 광고 수입이 모바일에서 거의 발생하지 않다는 점이.. 주가하락을 부추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페이스북 주가 하락의 원인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모바일을 통한 매출이 거의 없다는 점이 크게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페이스북은 모바일 광고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데, 뉴스피드에 직접 노출할 수 있는 모바일앱 광고 상품도 그런 노력의 하나입니다. 요즘 모바일에서 페이스북을 이용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내가 좋아할만한 페이지’라는걸 자주 보게 되는데.. 바로 모바일앱 또는 페이지를 위한 광고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이스북은 모바일앱 광고에 대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아래와 같이 직접 설치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하고.. 더 많은 이미지를 넣을 수 있도록 하고 있군요. 페이스북 앱센터에 등록한 앱개발사 중 일부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앱센터에 등록된 이미지와 설명.. 그리고 평점까지 함께 노출해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앱센터는 페이스북 전용앱뿐만 아니라 구글플레이마켓이나 애플 앱스토어용 앱도 등록할 수가 있는데.. 유일한 조건이라면 페이스북 로그인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자신의 모바일앱이 페이스북 로그인 기능을 가지고 있고..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노출해서 많은 사람들이 설치하길 원하다면 이 광고 상품을 적극 고려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광고 상품은 일부 개발사를 대상으로 시범 테스트 중인데..여기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꼭 참여해 보세요.

최근에 선보인 페이스북의 다양한 기능 및 광고 상품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 : 버섯돌이
출처 : http://bit.ly/TvVy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