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방 속 똑똑한 책,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U160

넷북과 노트북의 만남은 이제 더는 신선하지 않다. 그러나 그 만남으로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한국레노버가 넷북의 휴대성과 일반 노트북의 성능을 결합한 아이디어패드 제품 중 최초의 11인치급 노트북인 아이디어패드 U160을 출시함으로써, 아이디어패드 제품군을 다양화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번에 출시된 아이디어패드 U160 노트북 역시 인텔 펜티엄 U5400(1.2GHz) CPU와 320GB 하드디스크, 2GB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에너지 매니지먼트를 통해 최대 6시간(6셀 배터리 기준)까지 충전 없이 사용 가능하다.

두께는 2.25 cm, 무게는 1.4 Kg(6셀 배터리 기준)이며, 11.6 인치 HD LED 스크린(해상도: 1366X768)과 돌비 어드밴스드 오디오(Dolby® Advanced Audio™)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디어패드 U160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가방 안에 넣고 휴대하는 책에서 착안한 것으로, 기하학적인 문양이 새겨진 메탈 소재의 커버, 아이솔레이션 키보드와 함께 상판과 하판을 연결하는 힌지(Hinge)를 강화해 하판을 잡지 않고 한 손으로 상판을 여닫을 수 있도록 해 디자인과 편의성을 도모했다.
 
아이디어패드 U160에 탑재된 앰비언트 라이트 센서(Ambient Light Sensor)는 외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가 조절돼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동작감지 HDD 보호시스템(APS, Active Protection System)은 노트북이 떨어지거나 충격을 받았을 때 자동차의 에어백처럼 하드디스크를 보호한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U160 노트북의 시작가는 69만 9,000원(부가세 포함)이며, 레노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사은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9월 6일까지 G마켓에서 아이디어패드 Z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만 원 할인쿠폰과 함께, 제품에 따라 무선 마우스, 2GB 메모리, 키스킨, 파우치, 헤드셋 중 일부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8월 26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레노버 씽크패드 및 아이디어패드 노트북을 구매한 고객이 이벤트 페이지에 사용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순금 20돈, 크루즈여행권, 호텔 숙박권 등을 제공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