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공유 서비스인 인스타그램이 사진에 친구나 상품명, 브랜드 등을 태깅할 수 있는 ‘ photos of you ‘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기능은 간단한데..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사진을 찍은 후에 설명이나 소셜 연동을 할 때 친구나 브랜드 등을 태깅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태깅과 동일한 기능이라고 보면 되는데..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데스크톱PC에서는 브랜드(페이지)를 태깅할 수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개인만 태깅을 할 수 있는데, 인스타그램은 사람과 브랜드 등을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태깅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자체가 브랜드를 위한 별도의 계정을 제공하지 않으니 당연한 결과이기도 하네요.
페이스북은 개인의 경우 친구만 태깅이 가능한데.. 친구 관계가 아닌 누구나 태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엔 내가 팔로잉한 사람 중에 추천을 해주지만.. 검색을 하면 인스타그램 이용자 누구나 태깅을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내가 태깅을 당하면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프로필에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기업 상품이나 브랜드가 태깅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쉽게 노출되고… 어떤 사람들이 자신을 태깅했는지 알 수 있으니 이용자들과 소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제 페이스북 실적 발표에서 마크 주커버그는 인스타그램은 당분간 성장에만 주력하고 광고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지금과 같은 태깅 기능이 활성화되면 이와 연관된 광고 상품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저는 안드로이드앱을 사용 중인데..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태깅 기능이 들어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열심히 사용하시는 분은 지금부터 친구와 브랜드를 태깅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동영상도 참고하세요.
Introducing Photos of You from Instagram on Vimeo.
글 : 버섯돌이
출처 : http://bit.ly/12uGu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