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2013 본투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2013-12-18 10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센터장 오덕환)는 18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글로벌 창업 문화 확산과 센터 지원 사업 결과 보고, 벤처기업에 대한 IR 기회 제공 및 내년도 글로벌 벤처 사업 방향 제시를 위한 ‘Yes! 본 투 글로벌(B2G)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한 해를 결산하며 준비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시장에 대한 동향 정보는 물론, 우수 컨설팅 업체 사례 발표와 함께 2013년도 센터에서 지원한 업체 중에 우수 글로벌 벤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국내 스타트업 종사자 및 투자자, 창업보육센터, 그랜드파트너십 업체, 정부 관계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는 에어플러그(대표 강익춘), 파이브락스(대표 이창수), 큐키(대표 김민철), 인코렙(대표 석철), 클로버추얼패션(대표 오승우ㆍ부정혁) 등 5개 기업이 기술 기반의 자사 서비스와 사업 경험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지난 2개월간 진행된 B2G 아카데미 수료 업체 중 스타트업 기업을 선정하여 IR의 기회도 제공했다. 역방향 무료통화의 수풀콜매니저, 집단지성 검색의 위키박스, 탭코드 시스템의 아나콘 외에 패션서울닷컴 및 컨시더씨가 참여하여 벤처캐피탈 등에 엘리베이터 피치 시간을 가졌다.

당일 현장에서는 특별 세션을 마련하여 스타트업 벤처 기업을 위한 초기 전문 투자자들과의 투자 상담의 기회를 제공했다. 참석 기업들은 국내 20여개 벤처캐피탈 뿐만 아니라 외부 홍보마케팅, 법률, 특허, 회계 등 각 분야별 그랜드 파트너사들과의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해외 진출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이 날 행사에서는 ‘2014년 Top 10 전략 기술 트렌드’ 및 ‘2013 글로벌 테크 펀딩과 M&A’, ‘글로벌 트렌드의 핵심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부대 행사로는 한국창업보육협회와 예비창업 및 창업 초기 기업들의 글로벌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하여 원스톱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는 금년에 이어 내년에도 국내에서의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벤처기업이 내실을 다져 해외 시장과 원활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