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파트너 협력 통해 소프트레이어 국내 서비스 강화

Source: http://www.slcloud.co.kr/
Source: http://www.slcloud.co.kr/

국내 IBM  소프트레이어 이용자들이 더욱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국IBM은 국내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어 서비스와 산업에 특화된 고객지원 등을 중심으로 IBM 소프트레이어의 한국 고객 서비스를 보다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협력 사항은 늘어나는 국내 고객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함으로, 국내 기업과 개발자들이 IBM 소프트레이어 클라우드를 통해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리게 하는 것이 목표다.

서비스 강화 내용으로는 우선 IBM 소프트레이어의 국내 파트너사가 개설하는 웹사이트에서 IBM 소프트레이어 관련 정보와 서비스가 한국어로 제공된다는 것이 있다. 이에 따라, 영어로 된 IBM 소프트레이어 웹사이트에서 불편을 겪었던 국내 고객의 편의가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하여 IBM 소프트레이어 국내 영업 대행 파트너인 소프트클라우드는 소프트레이어 판매를 위한 한국어 웹사이트인 에스엘클라우드(SLCLOUD)를 최근 선보였다. IBM 소프트레이어를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을 검토하는 고객들은 ‘에스엘클라우드’ 사이트에서 소프트레이어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상담 및 고객 지원은 물론 최신 기술과 소프트레이어 API 등에 대한 정보를 한국어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IBM은 국내 파트너사들이 개설하는 IBM 소프트레이어 판매 웹사이트 내에 신용카드 결제를 위한 한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올해 상반기 내로 마련한다. IBM 소프트레이어를 사용하고자 하는 국내 고객들에게 익숙한 결제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소프트레이어 사용 고객의 편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더불어, 한국IBM은 국내 파트너들이 보유한 산업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당 산업에 속한 고객들이 맞춤형 소프트레이어 인프라를 설계하고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소프트클라우드의 에스엘클라우드 사이트 구축을 진행한 유동민 팀장은 “에스엘클라우드를 방문하는 국내 고객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IBM 소프트레이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과 차별화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IBM과의 긴밀한 협력 하에 고성능 컴퓨팅을 경제적인 지불방식으로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수요자 중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IBM 글로벌테크놀로지시스템(GTS)에서 소프트레이어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김성민 상무는 “에스엘클라우드 개설은 국내 소프트레이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려는 한국IBM의 노력의 가시적인 성과”라며, “소프트클라우드 뿐 아니라 다른 파트너들도 한국어 웹사이트를 순차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며 향후 파트너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국내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