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 서비스(제품)명/기업명: Lima/ Lima(Paris, France)
- 서비스일: 2014년
- 서비스 내용: 콘텐츠를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에 동기화 시켜주는 스마트 어답터(Adapter)
- 서비스 실적: N/A(Pre-Order 접수 中)※ 현재 17,000여개 생산
- 수익모델: 판매수익(기기 1개당 $149)
- 투자관련: 2014년 6월에 총 250만 유로의 Series A Round를 Partech Vetnrues로부터 투자 받음
Service/Product Video
Usage Process
- 파일 저장 기능: Lima는 연결된 USB 하드드라이브를 클라우드 드라이브로 변환해줌. 최대 4TB까지 지원하며, 이렇게 연결된 USB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된 콘텐츠는 스마트폰, 데스크탑, TV에서 접근 가능함. 또한 인터넷 라우터에 연결시키게 되면 언제 어디서든 파일에 접근할 수 있음. 별도의 온라인 저장 공간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기에, Dropbox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월 이용료를 매달 지불할 필요가 없으며, 동기화를 위한 가상의 폴더를 생성하지 않음. (*하기 이미지는 모두 lima 웹사이트 참조)
- 파일 동기화 및 관리:Lima에 저장된 콘텐츠는 항상 연결된 디바이스와 동기화되어 있음. 따라서 A라는 디바이스에서 파일을 변경하거나 삭제하면 B, C라는 디바이스에서도 이 내용이 즉시 적용됨. 또한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A,B,C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영화를 관람하거나 사진을 열람하는 것이 가능함.
창업자 배경 및 역량
- 창업(자) 배경: 창업자인 Severin Marcombes는 모두가 접근 가능한 기술을 만들고자 Lima를 창업함. 창업 전에는 7년간 노인 컴퓨터 교육 교실을 운영한 경험이 있음.
- 기술 역량: Asymmetric Cryptography(보안기술)
- 향후 계획: 판매 채널 확대
ROA Comment
- 고객에게 어떤 가치/효용을 제공하는가?
스마트한 어답터 Lima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자신만의 클라우드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점점 소유하고 있는 디바이스가 많아지기 때문에, 이런 디바이스 간의 파일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Lima는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단 $149라는 비싸지 않은 금액으로 충족시켜주는 도구이다.
- 기존의 어떤 문제/불편을 해결하는가?
전에는 집 안에서 혹은 회사 내에서 클라우드 서버나 NA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달 일정 금액의 금액을 지불하거나, 별도의 장비 설치를 해야 했기에 어느 정도의 비용 투자가 필요했다. 그리고 서버를 설치하였다 하더라도 PC와 노트북 간의 연동만 가능하거나 동기화가 느려 파일 공유 기능만 이용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Lima를 이용하면 얘기가 달라진다. USB 하드드라이브와 Lima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클라우드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스트리밍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우수한 동기화 기능 덕분에 파일 관리 역시 간편해졌다. 설치방법도 간편하여, 별다른 지식 없이도 단 10분 만에 설치가 가능하다.
- BM의 국내 적용 가능성은?
Lima는 국내에서도 충분히 적용 가능한 사업 모델이다. 별도의 OS나 인터넷 서비스가 아닌 어느 디바이스에나 적용 가능한 스마트 어답터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PC에 꽂아 사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도 상당히 많은 소비자가 PC, 스마트폰, 타블렛, 스마트 TV같은 디바이스를 모두 소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에, Lima의 활용 가능성은 더욱 높아진다.
글 : Vertical Platform
출처 : http://goo.gl/TBZ7w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