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포트폴리오 ‘비쥬메’, 카페에서 전시회 연다

모바일 포트폴리오 앱 비쥬메(Visume)이지웍스유니버스는  ”비쥬메 갤러리 카페”를 런칭하고 유망한 국내 신진 작가의 전시를 카페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비쥬메 갤러리 카페는 감각적이고 개성 넘치는 카페와 협업, 카페 공간에서 국내 신진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IMG_7878

IMG_7877

▲예술 작가들에게는 대중과 소통할 공간을 마련해주고 ▲손님들에게는 일상 가까이서 예술을 감상하도록 하는 취지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현재 1, 2호점인 빅테이블(BICTABLE,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DMC빌 상가 1층)와 아파트먼트인더피플(서울 강남구 대치동 894-17)에서 시작되었다.

현재 전시되고 있는 작가는 각각 조윤진, 이주호 작가로 두 작가 모두 이미 다수의 개인전과 그룹전을 통해 그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 떠오르는 작가들이다.

비쥬메 갤러리 카페 2호로 전시에 참여하고 있는 상암동의 빅테이블을 운영하는 표진경씨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온통 텅 빈 흰 벽이었던 카페에 이주호 작가의 생기 넘치는 작품으로 꾸미니 확실히 손님 분들 반응이 남다르다”며, “바쁜 일상으로 전시를 따로 관람하기 어려울 때, 회사 근처나 동네 카페에서 작품을 감상할 기회를 드린다는 것에 뿌듯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시 중인 작품 중 일부는 현장 경매를 통해 경제적인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며 전시는 매달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비쥬메는 ‘내 손안의 포트폴리오’를 표방하고 있는데, 비쥬메를 통해 나를 알리고 다른 멋진 디자이너들을 만날 수 있는 모바일앱 기반 서비스이다. 구글플레이 마켓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비쥬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기 바란다. 

버섯돌이 mushman@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