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창업 문화를 활성화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집현전 해커톤 2014 단국대학교’을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글날을 맞이해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가 모여 2박 3일 간 원하는 주제를 직접 선정, 서비스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업을 준비하는 단국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면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가진 멘토를 만날 수 있으며 기획, 개발, 디자인 분야에서 창업 교육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실제 창업 시 요구되는 노하우를 2박 3일 동안 체험할 수 있는 것.
본 행사에는 예비 창업자들의 기업가 정신 부여를 위한 팀빌딩, UX/UI 및 비즈니스 모델링, 멘토링, 제품 서비스 목업, 최종 데모데이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에게 시상 및 창업 지원 등 실질적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한 참가자에게는 창업지원금을 지원하며, 희망자에게는 판교공공지원센터를 통한 정부 사업 매칭 및 엔젤 투자 펀드 소개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참가는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33671)를 통해 10월 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IT동아와의 제휴를 통한 전재이므로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합니다.
글: 안수영(IT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