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 산하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는 오는 29일까지 ‘대한민국 글로벌 벤처대상’ 수상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 상은 글로벌 진출 및 창업과 관련해 타 벤처기업들에게 모범이 될 만한 탁월한 성과를 거둔 벤처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시상부문은 대상(장관상), 금상(협회장상) 등 총 2개 분야에 각각 1개사, 2개사씩 시상한다.
수상후보 자격요건은 공고일 현재 ICT 분야 또는 ICT 융합분야에 사업을 2년 이상 영위한 벤처기업으로 글로벌 진출 및 창업 관련 뚜렷한 성과가 있는 기업이다.
수상후보자는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 신청서를 이메일(jkim@born2global.com)로 제출하면 된다.
글로벌 벤처대상 수상자 선정은 후보자의 ▲사업성과=글로벌 시장 진출 성과 및 성장 가능성, 국내외 시장 규모 ▲기술성=경쟁사의 모방가능성, 모방에 대한 대처방안, 기술적 차별성, 제품의 우수성 ▲기업평가=기업 및 기업 구성원 등에 대한 평가, 국내외 투자유치 실적 등 기업 가치에 대한 평가 등을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11일 판교테크노밸리 공공지원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ICT 중소벤처기업 페스티벌’ 행사에서 진행한다.
한편 지난해 열린 글로벌 벤처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예는 에어플러그에게 돌아갔으며, 금상은 파이브락스가 수상한 바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