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2014 소셜벤처 페스티벌’ 개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오는 11월 3일과 4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14 소셜벤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기업 가치 확산과 사회적 기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매년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지난 11년부터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1300여 개의 사회적기업 창업팀을 지원, 육성해왔다.

행사의 첫 날인 3일은 소셜벤처 경연대회 전국대회 및 시상식, 소셜벤처 토크 콘서트, 창업팀 상품 품평회 등의 프로그램이 열린다. 소셜벤처 토크 콘서트에는 고용노동부 이기권 장관과 소셜벤처 경연대회의 역대 수상자인 시지온 김미균 대표, 바이맘 김민욱 대표가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의 둘째 날이자 마지막 날인 4일은 사회적기업 창업지원사업 우수 참여자 시상, ‘스타 발굴 프로젝트’의 최종 오디션, 소셜벤처투자 토크콘서트, 사회적기업 인턴제 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40여 개의 소셜벤처 홍보, 체험 부스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컨설팅 존은 양일 공통으로 운영된다.

소셜벤처,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 등록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사전 등록 신청자에 한하여 만원 상당의 소셜벤처 상품 교환권을 증정하며, 현장 등록 또한 가능하다. 단체 등록을 원하는 기관은 진흥원으로 별도로 문의하면 된다. (031-697-7716)

3일 온오프믹스 그린

 

인턴 박선민 sunmin2525@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