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월간 사용자 3억명 넘어섰다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오늘 전세계 월간 활동 사용자 수가 3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3월, 인스타그램 월간 활동 사용자가 2억 명을 돌파한지 불과 약 9개월 만에 세워진 기록이다.

지난 2010년 10월 두 명의 사용자로 시작한 인스타그램은 창립 4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Alla-scoperta-di-Instagram-parte-1

현재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하루 평균 7,000만장 이상의 사진을 공유하고 있는데, 이는 지난 3월 발표한 일 평균 사진 공유 수인 6,000만장에서 1,000만 장이나 증가한 수치이다. 특히, 유럽, 브라질 및 러시아 지역에서 인스타그램의 인기가 높아져, 사용자 중 70퍼센트는 미국 이외 지역에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야흐로, 인스타그램이 전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로 부상했다는 것을 입증하는 수치이다.

또한 일 평균 ‘좋아요’의 수는 25억개로 늘었으며, 현재까지 인스타그램에 공유된 이미지 수는 지난 3월 대비 200억개에서 현재 300억개로 증가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더 쉽고 효율적으로 유명인 계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증된 사용자들 계정 이름 옆에 파란색 배지가 붙어 사용자들이 더 쉽게 관심 있는 유명인 및 브랜드를 찾을 수 있게 된다. 인스타그램은 보다 건전하고 쾌적한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일환으로 올해부터 휴면화 시켜온 스팸 계정을 완전히 삭제하고 각 계정의 팔로워 숫자에 이를 반영할 예정이다.

케빈 시스트롬 인스타그램 CEO는 “지난 4년간 괄목할만한 성장의 일등공신은 커뮤니티였다”며 감사의 뜻을 표하고, “일상의 순간을 포착하고, 서로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