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문 마케팅 업체 모비데이즈가 월간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인 ‘엠리포트’를 영문과 일문 그리고 중문으로 전 세계에 발행했다.
모비데이즈의 엠리포트는 국내외 모바일 시장의 주요 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리포트로 지난 5일 출시된 1월호(부제: 2015년 모바일의 왕좌는 누가 차지할 것인가?)는 출시 1주일 만에 13,000 뷰를 달성하면서 모바일 게임사, 모바일 서비스 업체, 이동통신사 등 모바일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모바일 시장이 활성화 됨에 따라 국내 시장에 대한 해외 업체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모비데이즈는 엠리포트를 영문, 일문, 중문으로 편집해 ‘Korea Mobile Report(KM report)’라는 명칭으로 전세계 독자들에게 국내 모바일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모비데이즈는 향후 페이스북(영문, 일문)과 웨이보(중문)를 통해 엠리포트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업계 지도’와 ‘대한민국 모바일 광고업계 지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비데이즈는 2014년 7월 설립된 모바일 전문 마케팅 컴퍼니로 모바일에 특화된 광고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이다. 지난 8월 모비데이즈는 모바일 광고 연구소를 설립하고 국내 모바일 생태계와 모바일 광고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발행하고 있다.
모비데이즈 유범령 대표는 ‘전세계에 다국어로 발행되는 엠리포트를 포함한 모비데이즈만의 업계정보로 해외 기업들의 국내 모바일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이바지하겠다’며 ‘모비데이즈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 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