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킹TV, 거리공연 관련 버티컬 미디어 ‘버스킹플레이’ 오픈

거리공연 전문 방송 채널 스타트업인 버스킹TV 는 국내외 거리공연 문화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버티컬 미디어 ‘버스킹플레이’를 오픈했다.

‘버스킹플레이’는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버티컬 미디어로 뉴스, 칼럼, 리뷰, 웹툰, 비디오 콘텐츠 등 거리공연과 관련된 ‘거의 모든’ 영역을 다룬다.

지난 1월 23일 정식 오픈 이후 매일 4편 이상의 텍스트 콘텐츠와 비디오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으며, 거리공연 아티스트, 팬, 리뷰 전문가 등 10여명이 넘는 필진들과 함께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20141225_라이브_분리수거2

버스킹플레이 편집장인 김신팀장은, “최근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와 더불어 거리로 나오는 아티스트들이 크게 증가했고, 그들의 팬들 역시 다양해졌다. 하지만 주류 매체들이 그들의 이야기를 담는 경우는 흔치 않을 뿐 아니라, 다루더라도 표면적으로만 다루는 경우가 많다. 거리의 아티스트들과, 그들을 만나기를 원하는 팬들 모두에게 필요한 콘텐츠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고 밝혔다.

버스킹티비

 

현재 버스킹플레이에서는 거리의 아티스트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하고 라이브까지 듣고 오는 인터뷰 시리즈 [인터뷰 칸타빌레], 공연기획자이자 비평가인 박다솔님이 유럽 현지에서 보내오는 유럽의 거리공연 이야기인 [박다솔의 이동거리], 현재 버스커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기타보컬그룹 ‘채운’의 전인회님의 버스킹 소설 [거리공연 나누기], 인디밴드 ‘여울비’의 리더인 차성진님이 제안하는 본격 인디밴드 장려 시리즈 [나도 인디밴드 한번해볼까?], 국내최초 버스킹 웹툰인 오현경님의 [버스킹툰]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정기 연재 중이다.

김신 팀장은, “앞으로 더 많은 필진들과 함께 거리공연문화의 새로운 담론을 제시하는 미디어로 성장하고 싶다” 는 포부를 밝혔다. 거리공연 관련 버티컬 미디어 ‘버스킹플레이는’ 버스킹TV 페이스북 좋아요 신청 시 타임라인에서 매일 받아볼 수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