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공연 전문 방송 채널 스타트업인 버스킹TV 는 국내외 거리공연 문화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버티컬 미디어 ‘버스킹플레이’를 오픈했다.
‘버스킹플레이’는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버티컬 미디어로 뉴스, 칼럼, 리뷰, 웹툰, 비디오 콘텐츠 등 거리공연과 관련된 ‘거의 모든’ 영역을 다룬다.
지난 1월 23일 정식 오픈 이후 매일 4편 이상의 텍스트 콘텐츠와 비디오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으며, 거리공연 아티스트, 팬, 리뷰 전문가 등 10여명이 넘는 필진들과 함께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버스킹플레이 편집장인 김신팀장은, “최근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와 더불어 거리로 나오는 아티스트들이 크게 증가했고, 그들의 팬들 역시 다양해졌다. 하지만 주류 매체들이 그들의 이야기를 담는 경우는 흔치 않을 뿐 아니라, 다루더라도 표면적으로만 다루는 경우가 많다. 거리의 아티스트들과, 그들을 만나기를 원하는 팬들 모두에게 필요한 콘텐츠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고 밝혔다.
현재 버스킹플레이에서는 거리의 아티스트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하고 라이브까지 듣고 오는 인터뷰 시리즈 [인터뷰 칸타빌레], 공연기획자이자 비평가인 박다솔님이 유럽 현지에서 보내오는 유럽의 거리공연 이야기인 [박다솔의 이동거리], 현재 버스커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기타보컬그룹 ‘채운’의 전인회님의 버스킹 소설 [거리공연 나누기], 인디밴드 ‘여울비’의 리더인 차성진님이 제안하는 본격 인디밴드 장려 시리즈 [나도 인디밴드 한번해볼까?], 국내최초 버스킹 웹툰인 오현경님의 [버스킹툰]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정기 연재 중이다.
김신 팀장은, “앞으로 더 많은 필진들과 함께 거리공연문화의 새로운 담론을 제시하는 미디어로 성장하고 싶다” 는 포부를 밝혔다. 거리공연 관련 버티컬 미디어 ‘버스킹플레이는’ 버스킹TV 페이스북 좋아요 신청 시 타임라인에서 매일 받아볼 수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