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히어’를 제공하고있는 파킹스퀘어가 다음카카오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파크히어는 서울과 경기의 주차장을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 예약 서비스다. 파크히어는 온라인 결제를 통해 주자창을 미리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주자장 정보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점이다.
전략적 제휴를 통한 첫 변화는 ‘다음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지도에서 특정 지역 또는 인근의 주차장을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 파크히어가 보유한 주차장이 있을 경우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할 수 있다. 결제는 신용카드와 휴대폰 소액결제, 카카오페이를 통해 가능하다. 주차장 요금과 위치는 물론 주차장 형태, 수치, 사진 등 실제 이용에 필요한 자세한 정보들도 다음 지도에서 볼 수 있다.
지금까지 운전자는 포털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차할 곳을 검색하고, 목적지로 찾아가기까지는 내비게이션의 도움을 받았다. 하지만 목적지 도착 후 주차하기까지의 솔루션이 비어있었다. 파크히어는 운전의 마지막 단계인 ‘주차’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 부분을 보완한다.
파킹스퀘어 김태성 대표는 “첫 이용자 중 60%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유입된다. 다음카카오와의 제휴로 이용자들이 더 쉽게 주차 예약 서비스를 접할 수 있으리라 본다. 주차 산업에 IT 기술을 녹이기 위해 더욱 긴밀한 협업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다음카카오 추천검색제휴 장은석 파트장은 “다음 지도에서 파크히어의 주차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음카카오의 다양한 플랫폼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파킹스퀘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