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 캐주얼 스타일의 가방 브랜드 위브아워스(WEAVOURS)가 6월 22일 국내에서 정식 런칭했다.
“WEAVE OUR STORY, 너와 나의 이야기를 엮다"라는 의미를 지닌 위브아워스는 고객의 일상이 담긴 특별한 스토리를 연결하고 엮어 가치를 만들어 간다는 의미이다.
위브아워스는 업계 최초로 최종 소비자에서 종결되었던 기존의 공급 방식에서 탈피해 회수 시스템을 도입 함으로써 자사가 생산한 제품을 전 과정에 걸쳐 자사가 책임지는 BUS(Bringing-Upcycling-Sharing) 시스템을 개발했다.
BUS(Bringing-Upcycling-Sharing)시스템은 고객으로부터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방치되는 자사, 타사 제품을 회수하여 업사이클링 후 새로운 가치를 사회와 나누는 시스템이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회수 된 가방을 제 3세계의 아이들에게 보내는 프로젝트를 논의 중이다. 또한 고객의 스토리가 담긴 가방을 가져오면 자사 제품을 합리적인 Thanks price 구입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위브아워스의 첫 숄더백인 ‘마이카인드백(My Kind bag)’은 소지품이 많은 현대인들을 위한 가방으로 모던하고 세련된 라인 형태와 수납의 편리함을 고려했다. 탈부착이 가능한 파우치의 프린팅은 위브아워스 로고를 상징함과 동시에 편지 봉투를 연상하게 한다. 파우치의 디자인은 제 1세계의 넘치는 재화를 제 3세계로 스마트하게 전달하는 위브아워스의 모토를 반영한다.
노트북 파우치는 13인치 크기의 노트북에 맞게 제작되었으며 다양한 소지품을 넣어 클러치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꼬임 끈이 포인트인 숄더백에는 어깨 패드를 부착하여 많은 소지품에도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디자인 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위브아워스(WEAVOURS)에서 런칭 된 가방은 현재 온라인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