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캠퍼스 서울, 제1회 
스타트업 푸스볼 대회 개최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하는 ‘제 1회 대한민국 스타트업 커뮤니티 푸스볼 대회’가 캠퍼스 서울에서 개최됐다. 구글 캠퍼스 서울, K-ICT본투글로벌센터, MARU180,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디캠프, 카우앤독, D2 스타트업 팩토리 등 7개 스타트업 커뮤니티, 총 14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한 이번 대회의 최종 우승은 마루180소속의 클디(CLDI)팀이 차지했다.

[사진자료4] 승리를 거머쥔 클디CLDI팀(마루180)이 환호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구글코리아 푸스볼 팀이 시범 경기차 참석해 관심을 끌었다. 구글 푸스볼 팀원 중 권순선(구글코리아 개발자 프로그램 담당) 매니저는 “점심시간마다 동료 엔지니어들과 푸스볼을 하는 것은 이제 빼놓을 수 없는 일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팀웍도 다지고 스트레스도 풀기에 참 좋은 스포츠입니다.”라며 푸스볼에 대한 애정을 표시하기도 했다.

한편, 푸스볼은 구글 직원들이 즐겨하는 스포츠/레저 활동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구글은 지난 1월부터 구글 캠퍼스 서울을 비롯하여 K-ICT본투글로벌센터, 마루180(MARU180),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디캠프(D.CAMP), 카우앤독(Cow&Dog), 창조경제교류공간 드림엔터,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Naver D2 Startup Factory) 등 여러 한국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푸스볼을 기증해 온 바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