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T가 운영하는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가 잠금화면에서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토리카드’ 기능을 선보이고, 이를 기념해 업데이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캐시슬라이드가 새롭게 선보인 스토리카드는 잠금화면을 좌우로 움직여 여러 장의 카드로 연결된 스토리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잠금화면 내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해졌다. 기존 한 콘텐츠 당 하나의 이미지를 제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인터넷 페이지로 연결했던 방식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형태다. 이번 스토리카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잠금화면 내에서 더욱 편리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캐시슬라이드는 카드뉴스 형태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SBS 스브스뉴스, 조선일보를 포함한 10여 개의 콘텐츠사와 제휴를 완료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제휴 콘텐츠사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캐시슬라이드는 스토리카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앱 업데이트 후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용자 1천명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캐시를 지급한다. 또, 스토리카드에 관련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정답자 100명에게 영화예매권, 문화상품권, 바나나우유 기프티콘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잠금화면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캐시슬라이드 사용자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NBT 박수근 대표는 “스토리카드 기능은 사용자들이 모바일 잠금화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잠금화면 서비스를 위해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 벤처스퀘어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