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SNS 브랜디, ‘스토리’ 기능 추가…최신 패션트랜드 정보 제공

 

쇼핑 전문 SNS인 브랜디를 운영하는 브랜디는 지난 11일 ‘스토리’ 기능을 추가한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한 스토리 기능은 패션 블로거들의 포스트를 한데 모아, 트렌드 최신 정보를 얻기 위해 일일이 검색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스토리에 등록된 콘텐츠는 패션 블로거들이 올린 최신 트렌드 정보와 쇼핑 꿀팁 등이며, 콘텐츠를 주제 별로 잇템, 트렌드, 스타일아이콘, 브랜드정보, 데일리룩, 핫플레이스 등으로 분류하여 사용자가 관심 있는 정보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브랜디에는 현재 30여 명의 파워 블로거 포스트가 매일 새롭게 등록되고 있으며, 향후 제휴 블로거 및 콘텐츠를 점차 확대,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회사측은 블로그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채널을 통해 독자들과 소통하길 원하는 블로거와 양질의 패션정보를 편리하게 받아보고 싶은 소비자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패션 블로그 유통 채널로 성장해 나간다는 청사진이다.

실제 스토리 서비스 오픈 직후부터 사용자들의 당일 체류 시간이 30%이상 증가하고, 구독자 수가 늘어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브랜디 서정민 대표는 “블로거들의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더 많은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싶어 스토리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블로거들과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모바일 매거진 영역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글/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