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앤베이직, KBS 미디어와 양방향 응답 시스템 계약 체결

온라인 청중응답시스템 개발업체 ‘IT&BASIC ’은 공영방송 ‘KBS’ 의 인터넷 사업 및 콘텐츠 유통을 담당하는 자회사 ‘KBS 미디어’와 ‘KBS 유무선 온라인 참여 시스템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다.
wpid-thumbnail_img201511200941218xar545zbgul4dn0zfn748gsdnaeuyh8.jpg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IT&BASIC의 온라인 청중응답시스템 ‘심플로우(www.symflow.com)’를 베이스로 하여 KBS 내부 시스템과 연동되는 양방향 시스템을 공동 개발한다. 이를 바탕으로 방송과 동시에 시청자의 다양한 의견을 분석하고 실시간 교차 통계를 낼 수 있는 시스템을 확보하게 된다.

또한, KBS 미디어가 주도하는 콘텐츠 유통과 더불어 향후 실시간 양방향 방송 솔루션의 해외 유통 가능성이 열리게 되어 되어, 양사에 있어서 큰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IT&BASIC 민경욱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속의 KBS가 진일보한 양방향 시스템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특히 스타트업과 상관 없이 기술력으로만 평가를 하여 계약까지 진행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KBS 미디어의 오승호 과장은 “IT&BASIC은 방송과 연계하는 온라인 참여 시스템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이번 계약 체결에 기대가 많이 된다”며 “KBS 미디어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1회성이 아닌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