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위치를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스파코사와 근거리 차량 탁송을 활용한 배달 손세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팀와이퍼가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맺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창조경제 박람회 엑셀러레이터 데모대이에서 대상을 차지한 팀와이퍼의 손새차 차량 탁송 온라인 오프라인 연계형O2O(online to offline)서비스에 ㈜스파코사의 실시간 위치관제 서비스를 더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스파코사는 실시간으로 정확한 위치를 제공하여 기업에서 위치관제를 통해 효율적인 사업과 고객의 니즈 충족을 통해 만족을 도와주는 기업이다. 이 실시간 위치관제 서비스는 ㈜팀와이퍼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배달 손세차 서비스 ‘와이퍼’를 이용하는 고객이 자신이 맡긴 차량의 실시간 위치를 직접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지원을 하여 자신의 차량을 안전하게 손세차장까지 딜리버리를 하는지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한다.
㈜팀와이퍼 문현구대표는 “㈜스파코사의 실시간 위치를 통해 개인이 고가의 자산인 차량의 위치를 직접 파악하여 고객 안심과 차량안전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에 제휴를 맺게 되었으며, 지속적으로 ㈜스파코사와 함께 배달 및 탁송기사들의 최적화된 배달 동선을 자동화 하는 알고리즘을 함께 만들어 가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팀와이퍼의 핵심은 차량을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로 안전하게 옮기는 것이며, 이는 고급 세차를 비롯해 차량정비, 카셰어링, 중고차 매매까지 타량 탁송 수요가 발생하는 서비스를 연결하는 플랫폼을 구추가는 것이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스파코사의 실시간 위치를 통해 개인이 고가의 자산인 차량의 위치를 직접 파악하여 고객 안심과 차량안전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제휴는 매우 의미가 양사에 의미가 있다.
㈜스파코사 대표 조우주는 “이번 제휴로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안전 서비스와 혜택을 선 보일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서비스는 물론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제휴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 발전적 역할로 함께 노력하는 것에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