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인 미디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미디어자몽은 국내최초로 팟캐스트 제작자 수익공유 MCN 플랫폼 서비스인 ‘몽팟’을 런칭했다.
‘몽팟’은 음성과 영상 팟캐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콘텐츠 제작자는 누구나 무료로 자신의 방송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제작자가 수익 공유를 원할 경우 미디어자몽과 계약을 통해 유료콘텐츠를 통해 판매가 가능하다.
기존의 팟캐스트 방송은 팟캐스트 제작자에게는 광고 외에는 수익이 전달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와 달리 ‘몽팟’은 팟캐스트 유료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이 시스템은 팟캐스트 제작자에게 콘텐츠로 나오는 수익을 쉐어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몽팟’ 외에도 최고급 콘덴서 마이크를 보유한 ‘몽팟 스튜디오’를 운영하여 녹음과 편집, 매니지먼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미디어자몽의 김건우 대표는 ”팟캐스트를 비롯한 MCN, 1인 미디어 비즈니스는 내년이 되면 더욱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몽팟의 팟캐스트 수익 쉐어 시스템은 제작자에게 동기 부여와 자신의 콘텐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취자에게는 양질의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디어자몽은 ‘몽팟’ 런칭 기념으로 [잘나가는 팟캐스트 #드루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한 달 동안 ‘몽팟’ 회원 가입 후 팟캐스트 방송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몽팟 스튜디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몽팟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