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갤러리(그림렌탈 전문 업체)가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소비자가 뽑은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그림렌탈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로 각 분야별 후보를 선정한 뒤 소비자층을 조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오픈갤러리는 2015년에 이어 2년째 1위에 올랐다. 시상은 1월 19일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진행되었다.
오픈갤러리는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그림렌탈 서비스를 통해 미술 시장의 대중화를 시도하고 있다. 고객은 언제나, 어디서든 쉽게 그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3개월마다 그림을 교체하여 걸어볼 수 있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계절에 맞춰 인테리어를 바꾸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렌탈하고 있는 작품을 소장하고 싶은 경우 구매도 가능하며, 이때 지불한 렌탈 비용만큼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그림렌탈 서비스는 평소 그림을 좋아하지만 갤러리에 갈 시간이 없거나, 그림에 대한 경험이 부족해 그림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의 갈증을 해소해 준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박의규 오픈갤러리 대표는 “미술 시장의 대중화를 위해 그림렌탈 뿐 아니라 미술강의, 전시 등 다양한 아트마케팅을 통해 사업 저변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세계에 국내 작가의 작품을 알리기 위해 해외 시장 진출도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인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