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자를 위한 B2B 서비스 ‘잇프로’ 런칭

외식창업가를 위한 B2B 솔루션 서비스 기업 ‘잇프로’ 가 지난달 22일 베타서비스를 런칭했다. 외식 비즈니스 경험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사업 초년생들의 성공 창업을 돕기위함이 그 목적이다.

‘잇프로’는 외식 브랜드 창업과 관련된 객관적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토대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브랜드 분석 및 분석 툴 제공, 웹서비스 개발, 알고리즘 개발, 인사이트 도출 및 B2B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또한, 본사의 홍보 글이 아닌 가맹점주들의 현실적인 창업 후기 및 애로점들을 서베이 해 프랜차이즈 본사를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외식 브랜드별 창업 후기를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잇프로는 외식업계에서 다년간 푸드 비즈니스 브랜딩 및 론칭을 경험하며 발생되었던 문제들의 해결방안, 인사이트, 성공 사례 등의 데이터를 축적해 객관적인 사업 타당성 분석이 가능한 잇프로 매트릭스(Eatpro METRIX)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수치를 바탕으로 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창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소상공인 진흥원 및 중소기업청 창업전문가,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가, 브랜드 런칭 전문가, 성공 외식사업가 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랜 시간 다져진 풍부한 외식분야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잇프로 서비스를 런칭하게 되었다고 한다. 잇프로 서비스로 인해 많은 외식분야 예비창업자들이 자신들의 인생과 전 재산을 건 창업을 좀 더 현명하게 전문성 있게 창업할 수 있도록 해 성공 확률을 현저히 높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정현 잇프로 대표이사는 “자영업자 폐업률이 지난해에 비해 100배에 이르렀지만 창업시장은 여전히 포화상태이다. 잇프로는 고객의 성공을 위한 객관적인 시선을 지키며, 투명하고 진실된 자세로 철저히 예비창업자를 위한 B2B푸드테크 기업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