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랩아시아, 동남아 역직구 서비스 시작

국내 이커머스 서비스 기업 ‘에스랩아시아’는 이커머스 사업자를 위한 한국발 동남아(태국, 말레이시아) 역직구 물류서비스 및 서비스드 풀필먼트 서비스를 26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작에 앞서 동남아시아 택배회사인 지덱스, 스카이넷, 케리로지스틱스, 스카이박스와 현지 배송 업무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계약으로 인해 한국에서는 태국, 말레이시아 역직구 물류서비스를 통해 국내의 운송, 창고 , 통관, 항공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동남아시아 구매자에게까지 배송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커머스 사업자가 필요한 현지 창고 스토리지, 픽앤팩 배송사선택 서비스를 모두 포함한 서비스드 풀필먼트 서비스까지 이용 가능하게 됐다.

해당 서비스 개시를 위해 에스랩아시아는 지난 10개월 간, 동남아 역직구 물류 프로세스 및 IT 구축, 현지 물류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으며, 국내 수출 통관 및 현지 수입통관, 재고관리 등에 필요한 물류시스템도 마련했다.

이수아 에스랩아시아 대표이사는 “말레이시아와 태국을 시작으로, 추후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 등으로 타겟을 확장시켜나갈 예정”이라며 ‘동남아 역직구 서비스 개시를 통해 한국의 상품을 동남아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알림으로써, 성공적으로 동남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