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아이디, 영업직원을 위한 ‘페이앱 부계정 서비스’ 출시

유디아이디가 ‘페이앱 부계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부계정 서비스는 페이앱 가입 판매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다수의 영업직원을 보유한 판매업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직원별 결제관리 서비스다.

판매업체가 자신의 페이앱 ID(주계정)에 영업직원 ID(부계정)를 추가하면, 부계정으로 추가된 직원들은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나 간편하게 페이앱 결제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부계정 등록 시 엑셀 업로드로 다수 직원의 일괄 등록이 가능하며, 부계정별 권한 설정이 가능해 판매업체들은 보안 유지가 되는 가운데 즉각적으로 직원별 판매, 매출, 결제 내역을 조회 및 관리할 수 있다. 부계정 서비스의 모든 기능들은 웹과 앱으로 동시에 제공돼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활용이 가능하다.

부계정들이 고객들로부터 카드결제를 받을 때 결제 승인은 판매 회사명으로 되며, 이후 판매 회사가 정산업체로부터 판매대금을 정산 받은 후 각 영업직원들에게 내부적으로 정산을 진행하게 된다.

이승권 유디아이디의 부사장은 “이번 부계정 서비스는 기획 단계부터 손오공의 분신술을 컨셉으로 했다. 사업자ID 하나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모든 직원들이 본사의 관리 내역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회사 입장에서는 다같이 공유하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렇다고 직원별로 결제 ID를 개설하면 비용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이번 부계정 서비스를 고안하게 됐다”며, “부계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들은 매출 증대 효과와 관리 효율 제고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