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인텔리전스는 산후조리원 큐레이션 서비스인 ‘맘스초이스(이하 맘초)’ 서비스 앱을 3월 런칭했다고 밝혔다.
맘초는 전국 600여 산후조리원의 정보를 포함한 지역기반 산후조리원 찾기부터 상담, 예약, 계약내역 확인, 입소 스케쥴, 산후조리원 후기, 평점 매기기, 산후조리원 원장님들과의 1:1 커뮤니케이션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현재 20여 개의 산후조리원과 협약을 맺어 클로즈 베터를 진행하였으며, 3월부터 전국 산후조리원을 대상으로 업무협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웰니스인텔리전스는 주요 산후조리원과 함께 산후조리원 전용 ERP 시스템인 ‘맘초-산후조리원ERP’를 공동 개발하여 협력 산후조리원에 함께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산후조리원은 체계적인 고객관리, 입실관리, 자원관리 등과 조리원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다.
서동필 웰니스인텔리전스 대표는 “아이셋을 둔 아빠로서 아이가 태어날 때 마다 산후조리원을 선택하는 것은 여간 힘든일이 아니었다”면서 “산후조리 서비스는 대한민국에 특화된 출산 문화다. 최근 들어 중국 등을 시작으로 글로벌화가 진행 중에 있으나, 아직까지 산후조리원 운영에 필요한 관리시스템은 타 산업보다 낙후되어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느껴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다” 고 전했다.
한편, 웰니스인텔리전스는 개인맞춤형 산후 홈케어 플랫폼인 ‘마더앤베이비 산후도우미’를 수도권을 포함해 전국 70여개 지역에 23개지사에서 서비스 하고 있다. 또한, 산부인과 및 산후조리원용 신생아 모니터링 시스템 ‘앙팡캠’도 함께 공급하고 있는 임신, 출산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