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코의 자회사인 한국사우스코가 미국의 모듈식 토션스프링 제조업체인 카운터밸런스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카운터밸런스는 무거운 덮개, 뚜껑, 해치, 카운터톱 등의 고하중을 들어 올리는 작업시의 수고를 덜기 위해 개발된 위치 제어 솔루션을 공급한다. 카운터밸런스의 솔루션은 의학, 산업, 군장비, 교육, 호스피탈리티 및 외식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장비와 카운터톱 어플리케이션에 쓰인다.
사우스코는 카운터밸런스의 설계 및 제조 능력을 통해 더 무거운 고하중을 지지하는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글로벌 위치제어기술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 토션 스프링 이해도(사진클릭시 링크 이동 – 토션 스프링 설명, 영문)
브라이언 맥닐 사우스코 CEO는 “액세스 하드웨어 사업에 카운터밸런스의 기술, 전문성, 솔루션을 적용하게 되어 기쁘다. 이를 통해 고객 가치 창출 능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면서 “사우스코는 이번 인수로 위치제어기술 라인과 부가가치 창출 능력을 성공적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사우스코는 네트워킹, 통신, 컴퓨터, 자동차, 항공, 대중교통, 건설장비/기계, 레져차량, 산업기계, 해양, 냉공조 산업등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에 래치, 잠금장치, 캡티브 패스너, 퀵 액세스 패스너, 경첩, 핸들, 인서트, 전자제어 잠금장치 솔루션과 관련 악세서리를 포함한 기술적인 출입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