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123 숫자놀이, 9개국서 키즈 앱 매출 분야 1위 달성

스마트스터디가 자사의 신규 유아 교육앱 <핑크퐁! 123 숫자놀이>이 출시 4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키즈 부문 10개국 1위에 올랐으며, 6일 기준, 9개 국가에서 키즈 매출 분야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핑크퐁! 123 숫자놀이>는 처음 숫자를 배우는 유아를 위한 숫자 놀이 학습 앱이다. 국내 최고의 유아 교육 전문가들이 제작한 숫자 학습 동요 애니메이션 12편을 담았다. 또한 숫자를 따라 쓰고 세어 보는 학습 활동과, 영상과 활동을 이용한 숫자 복습 게임을 담아 기본적인 수 개념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25만 건을 기록했고, 이중 90% 이상의 다운로드가 해외에서 발생했다.

윤혜미 프로젝트 매니저는 “<핑크퐁! 123 숫자놀이>는 핑크퐁 앱 시리즈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여 주는 또 하나의 사례”라며, “우수한 인재들이 만든 다국어 교육 콘텐츠가 핑크퐁 앱 시리즈의 성공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핑크퐁! 123 숫자놀이>를 개발한 스마트스터디는 교육과 게임을 함께 다루는 글로벌 콘텐츠,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유아 교육 앱 <핑크퐁> 시리즈는 현재 9,600만에 달하는 글로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대표 앱 <핑크퐁! 인기 동요 동화>는 한국 앱스토어 교육 분야 5년 연속 1위, 전 세계 109개국에서 교육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게임 분야에서는 캐주얼 게임 <젤리킹> 시리즈가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고, 2016년 정통 모바일 RPG <몬스터 슈퍼 리그>가 출시 예정이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