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오는 5월 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릴 예정인 제3회 게임 창조오디션 최종 결선현장에서 모의 펀딩에 참가할 투자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제3회 게임 창조 오디션 아이디어부문은 CBT(Closed Beta Test 비공개 베타 테스트)단계의 프로젝트로 올 하반기 서비스가 가능한 단계의 게임을 선발하는 오디션이다.경기도는 모의펀딩 투자자의 펀딩금액과 전문심사위원의 심사점수를 합산해 최종 상위 5개 팀에 1억 5천만 원 규모의 개발지원금과 입주 공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본선 진출 팀에는 데이터전송속도가 느려지는 등의 병목현상을 피할 수 있게 분산된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해 전달하는 서비스 아카마이 CDN(Contents Delivery Network)와 경기신용보증기금을 통한 팀당 3년간 최대 30억 원의 자금 대출 등이 지원된다.
모의펀딩 참가 희망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모의펀딩 투자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게시판에 있는 신청서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또한, 모의펀딩 투자자에게는 최종 오디션 종료 후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 할 예정이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uq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