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 스타트업 축제 ‘GSC 2016 봄’ 오는 5월 개최

대규모 스타트업 축제인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6 봄(Global Startup Conference 2016 Spring, 이하 GSC 2016 봄)’ 행사가 지난해에 이어 오는 5월 4일 삼성동 코엑스 4층 남쪽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벤처스퀘어가 주최하고 앳스퀘어, 한국무역협회, 코엑스가 공동 주관한다.

‘GSC 2016 봄’ 행사는 국내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기관 및 민간 지원 사업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며 벤처스퀘어가 2013년부터 매년 주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글로벌 사업단과 본투글로벌(Born2Global), SK 사회적기업가센터, 한국무협협회 China Desk, 디캠프(D.Camp) 등 5곳이 참여해 글로벌 엑셀러레이션 및 지원 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공개 IR 및 일본 최대 규모 데모데이 진출팀 선발

사이버에이전트 벤처스 코리아가 후원하는 공개 IR에서는 스타트업과 독립 창작자들이 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 정부기관 관계자, 관련 협회 및 다양한 산업분야 관계자들 앞에서 피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팀들에게 공개 IR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지며, 공개 IR에서는 사이버에이전트 코리아와 벤처스퀘어가 각각 한 팀 씩을 선발해 특별상을 수여한다.

특별상을 수여한 팀에게는 사이버에이전트가 매년 개최하는 일본 최대 규모 스타트업 행사인 ‘라이징 엑스포’ 데모데이 본선 참가 진출권과 항공 및 숙박비용 전액이 제공된다. 또한, 선발된 두 팀에게는 사이버에이전트가 일본의 데모데이 본선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필요한 피치덱 작성 법과 피칭 노하우 등 후속 멘토링도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와 공연이 함께 하는 축제

이번 ‘GSC 2016 봄’ 행사는 ‘문화컨텐츠와 정보기술의 융합’이 주제다. 기존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위주의 행사에 콘텐츠를 다루는 스타트업과 창작자들을 포함시켜 그 폭을 확대하고, 사용자들이 누릴 수 있는 유무형의 서비스와 제품을 어떻게 지속적으로 창조해 나갈 수 있을지 보여주는 문화 축제로 기획됐다.

문화창작자들의 전시 및 공연에는 비주얼아트, 영상, 3D 밴드, 디자인, 인터랙티브 미디어, 인디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외 스폰서들의 다양한 지원

본 행사에는 사이버에이전트와 아카마이, 한국무역협회(KITA), SK사회적기업가센터, 르호봇, 디티캐피탈파트너스, 가비아가 스폰서로. 한국엠씨엔협회가 이벤트 파트너로 참여해 다양한 정보와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무역협회(KITA) e-biz 지원본부는 이번 행사에서 파워셀러와 스타트업의 해외 판로개척 상담회를 마련해 해외로 시장을 확대하려는 스타트업들의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무역협회 차이나 데스크는 한국 스타트업의 중국 시장 진입에 관한 상담을 제공한다.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6 봄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GSC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