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집닥, 빅뱅엔젤스 등으로부터 4억 원 투자 유치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플랫폼 ‘집닥’빅뱅엔젤스와의 투자조인식이 지난 6일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 있는 빅뱅엔젤스 사무실에서 진행되었다.

‘집닥’은 인테리어나 리모델링, 집수리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인테리어 업체 정보와 시공 사례를 제공하고, 무료 비교견적과 방문견적을 통하여 시공을 원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O2O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서비스이다.

최대 3년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장 책임관리 제도 도입을 통해 진행중인 공사 현황을 관리하는 ‘집닥맨 서비스’,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시공 단계별로 안전하게 대금이 지급되는 ‘안전결제 에스크로’ 서비스 등을 제공 하고 있다.

이러한 혜택들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이러한 노력들을 소비자에게 인정받아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인테리어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이에 그치지 않고 향후 집닥은 충분한 정보제공과 자동화 큐레이션을 통한 완전한 인테리어 오픈 중계 플랫폼 구현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더 많은 서비스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빅뱅엔젤스는 엔젤클럽을 운영하며 30개 이상의 초기 투자 유치를 지원하였고, 단순한 엔젤투자만이 아니라 투자, 자문가의 멘토링을 제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인 투자 포트폴리오에는 레진코믹스와 크레모텍, 엠트리케어가 있다.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기업 엠트리케어는 작년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하였고, 레진코믹스는 최근 투자금 회수를 통해 엔젤투자로는 드물게 50배의 수익률을 기록하였다.

크레모텍은 레이저 광원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K텔레콤 등으로 부터 약 37억의 후속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현재는 ‘UO 스마트빔 레이저’를 출시하였다. ‘UO 스마트빔 레이저’는 레이저 광원 기반으로 HD급 화질을 구현하며, 자동 초점 기능과 다양한 호환성 등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빅뱅엔젤스 황병선 대표는 집닥에 대해 “타 중개 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유하여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라고 전하며, “앞으로 더 확보될 인테리어 빅데이터들과 향후 진행될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인테리어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