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에서 3D 콘텐츠 제작 쉬워진다 ‘어필룩’

apple

㈜태원이노베이션이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3D 뷰(View)를 제작할 수 있는 3D융합 스마트 콘텐츠 플랫폼 ‘어필룩(Appeal look)’을 출시했다.

‘어필룩’은 영상처리(CV)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3D뷰를 촬영을 하여 홈페이지 등에 활용 할 수 있는 3D뷰 콘텐츠 생성을 하는 제작 툴이다.

3D뷰 화면을 편집할 때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태그(Tag)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스마트 기기에서 어필룩을 이용하여 촬영 된 물체를 360도 방향으로 사용자가 터치를 통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돌려 볼 수 있는 3D모션 스핀 기능 있다.

또한 배경 제거 기능을 이용하여 촬영된 3D뷰 컨텐츠를 편집 하여 제공되는 URL을 통해 블로그,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에 360도 뷰어를 볼 수 있다. 기존에는 쇼핑몰 등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을 일반 사진 형태로 밖에 볼 수 없었지만, 어필룩을 이용할 경우 쇼핑몰에서도 실제 제품을 사용자가 제품을 직접 눈앞에서 보는 것과 같은 현실감을 줄 수 있다.

㈜태원이노베이션은 5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16 에 참가하여 첫 공식 런칭을 앞두고 있으며, 또한 박람회 일정 중 5월18일(수)에는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1호에서 “어필룩 신제품 사업설명회” 를 개최 할 계획이다.

㈜태원이노베이션 박재범 대표는 “그동안 국내외 전시회에서 어필룩 시제품에 대한 호응도가 높았다”며,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태원이노베이션은 2011년 설립 이후, 창조적인 IT서비스와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 개발에 주력해 오고 있다. 지난해 2015 대한민국 청년기업인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