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SBS 예능 프로그램 ‘크라우드펀딩쇼 투자자들’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쇼 투자자들’은 연예인이 투자자가 되어 자동차 관련 아이템을 찾아 와디즈에서 실제 투자유치까지 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두 명씩 팀이 되어 자동차 관련 기업의 아이템 및 서비스를 소개한다. 시청자는 방송에 나오는 회사에 와디즈를 통해 직접 투자까지 할 수 있다.
이번 방송은 기존 사업 아이템 관련 프로그램이 단지 기업을 소개하고 심사위원 평가를 받던 것에서 벗어나, 시청자가 직접 원하는 기업에 투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차별성을 가진다. 기업에 대해 더 알고 싶을 경우, 와디즈 홈페이지의 온라인 사업계획서와 피드백 게시판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행 후 와디즈에서 누적 30억원 정도의 투자가 이루어졌다.”며 “예능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크라우드펀딩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방송은 5월 15일부터 8주간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50분에 SBS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에서 소개되는 약 20개의 기업의 크라우드펀딩이 ‘투자자들’ 전용 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