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광교 허브)는 5월 23(월) 25(수), 27(금)일 3일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분야의 산업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하고 향후 비전을 살펴볼 수 있는 ‘VR/AR 트렌드 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우리의 삶 속에서 SNS와 VR이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가를 주제로 VR영상 촬영/편집 전문기업 붕우의 노성언 이사와 비주얼스튜디오 초콜릿의 김성민 대표가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한 AR콘텐츠 제작 기업 서커스컴퍼니의 박선욱 대표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콜라보레이션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행사 참여는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광교 허브는 VR/AR 트렌드위크를 시작으로‘VAR 창작소’를 본격 개소할 예정이다. VAR창작소는 VR/AR분야의 창작자들을 발굴하여 맞춤식 제작 교육을 통한 전문가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며 오는 6월 1일부터 13일까지 VR영상 입문자를 위한 ‘무조건VR’과 6월19일부터 29일까지 중급자 과정 ‘무조건VR2’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관련 산업 종사자, 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VR영상 입문자 과정은 5월30일까지, 중급자 과정은 6월14일까지 온오프믹스에서 접수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