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코사의 ‘우리아이 지킴이 앗!차(Ah!Cha) 서비스(이하 ‘앗!차’)’가 6월 12일 SBS ‘크라우드 펀딩쇼, 투자자들’(이하 ‘투자자들’)에서 1위로 선정됐다.
이날 투자자들에는 ‘앗!차’ 외 타이어공기압 체크, 안전삼각대, 임산부 전용 안전벨트 등의 차량안전 아이템이 소개되었으며, 이 중 ‘앗!차’ 가 1위로 선정 되었다.
‘앗!차’ 는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등의 등.하원차량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유치원에서 월서비스 이용료를 내고 학부모는 앱 설치만 하면 무료로 지도를 통해 차량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앗!차’ 를 사용하면 바쁜 아침 등.하원시간에 선생님은 아이들의 안전에 더 신경을 기울일 수 있으며 보호자는 손쉽게 통학 버스의 위치를 파악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라며 “현재 10군데 유치원. 초등학교, 20여 대의 차량에서 ‘앗!차’ 를 사용하고 있다.
스파코사 조우주 대표는 “4년간 위치 기반 서비스에 최선을 다했왔으며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GPS위치추적 디바이스를 새롭게 출시하여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1위 소감을 전했다.
한편, 투자자들에 소개된 스파코사의 크라우드 펀딩은 와디즈에서 리워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펀딩 100% 달성 시 GPS위치추적장치인 “GPER”를 제공받게 된다. “GPER”는 국내 최초로 LoRa 네트워크 칩을 사용하는 GPS 위치추적기로 GPS로 위치를 수집한 후 SK텔레콤의 LoRa망을 통해서 독자적으로 위치를 전송하는 장치로 크기가 작아 휴대가 편하고, 목걸이로 사용하거나 가방 등에 부착이 가능하며, 배터리 사용량이 적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