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어스의 자회사 메이크어스모바일이 지난 21일 출시한 콘텐츠 관리혁신 MCN 통합 CMS 솔루션 ‘업로딩고 (uploadingo)’의 베타계정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업로딩고 솔루션 홍보 담당 앳스퀘어 이혜영 팀장은 “업로딩고 출시 이후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방송 3사의 자회사, 판도라TV, 온라인 경제지, MCN관련 업체 등 대형 온라인 업체에서 베타 계정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대량 인원이 많은 시간을 들여 관리할 수밖에 없었던 기존 문제점을 해결한 것이 핵심이다. MCN 협회 이사사인 미디어 액셀러레이터 ‘앳스퀘어’가 홍보와 판매를 담당하며 오는 29일 역삼동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개최될 솔루션 설명회를 주관한다. 설명회 신청은 성함, 소속, 직책과 연락처를 적어 이메일 사전접수(lhy@venturesquare.net)를 하면된다. 행사장 입장은 사전접수 신청자에 한해 가능하다.
업로딩고는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채널인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서 각각 유통, 통계 확인, 분석을 해왔던 노동 집약적 콘텐츠 매니지먼트 프로세스를 자동화, 체계화해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콘텐츠 여러 개를 한 번의 업로드로 여러 플랫폼에 동시 노출이 가능하다. 또한 콘텐츠가 각 사이트에 업로드된 후 조회 수, 도달 수, 좋아요, 댓글, 포스트 개수, 콘텐츠 개수 등이 실시간 통계, 채널별 통계 그룹별 통계로 집계되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업로딩고를 기획한 개발팀 서동준 이사는 “이 솔루션이 MCN 비즈니스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 광고 입찰 및 크리에이터 수익배분 서비스까지 구현한 종합 CMS 플랫폼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고 앞서 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