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O2O 서비스 기업 야놀자가 숙박업소의 운영 전반을 코칭하는 숙박컨설턴트를 발족했다고 27일 밝혔다.
야놀자 숙박컨설턴트는 숙박업소의 매출 증대 및 운영에 따른 비용 절감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한 번에 제공해 수익 극대화를 돕는다.
야놀자의 기존 상권 분석, 부동산 및 금융 상담, 교육, 구인구직 서비스를 숙박컨설턴트를 통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숙박컨설턴트는 숙박업소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숙박업주는 물론, 리모델링이나 운영 고도화가 필요한 숙박업주들에게 숙박업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최적의 옵션을 제안한다. 야놀자 숙박컨설턴트를 통해 구매한 비품은 기존 대비 최대 24%, 침구는 30%까지 저렴하다. 세탁 서비스의 경우에도 낙후된 시스템으로 운영이 원활하지 못한 세탁업체가 많았으나, 숙박컨설턴트를 통하면 최신식 시설을 갖춘 검증된 세탁업소를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는 숙박 전반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추고 업소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매주 숙박컨설턴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숙박업에 종사한 경험이 있는 경영진이 직접 나서 교육에 힘을 쏟고 있으며, 신입 숙박컨설턴트의 경우 1:1 현장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받고 있다.
또한, 숙박업주가 언제든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오픈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솔루션 센터의 B2B 응대 기능을 강화했다.
야놀자 좋은숙박 총괄 김종윤 부대표는 “중소형 숙박업소의 수익 극대화를 돕고, 궁극적으로 국내 숙박산업의 개선을 위해 숙박컨설턴트를 발족하게 되었다”라며 “이는 11년간 숙박업계에 종사하며 쌓아 온 다양한 노하우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전했다. 이어 김 부대표는 “맞춤형 컨설팅을 위해서는 전문성이 요구되는 만큼 숙박컨설턴트 교육에도 꾸준히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