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엔젤스는 ‘6월 투자 설명회’를 6월 28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했다.
투자 설명회는 엔젤투자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태국 부동산 임대 정보 모바일 서비스 ‘NEST BKK’를 개발하는 ‘패션프루트’와 스마트 보틀 ‘8 컵스’를 개발하는 ‘젤리코스터’가 각각 1시간의 투자 피칭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투자 피칭에 나선 패션프루트는 태국 젊은 층이 부동산 임대 매물을 구하는 과정에서 얻는 정보들이 파편화되어 있는 점을 해결하고자 NEST BKK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패션프루트는 한국의 직방처럼 태국 젊은 층에게 모바일로 부동산 임대 정보를 제공하여 이들이 즐거운 경험을 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NEST BKK는 6월 중순 태국 현지에 정식 출시됐다. 지난 29일에는 태국 라디오에 출연하여 서비스를 홍보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약 3천여 개의 부동산 임대 매물 정보를 확보했다.
젤리코스터의 ‘8컵스’는 스마트 알람, 자동 기록, 설거지 모드, 패턴 분석, 무선 충전 기능을 하는 스마트 보틀이다. 현재 일렉트로닉마트, 윌리스 등 전국에 걸쳐 20여 개 매장에 유통되고 있으며, 푸드 브랜드 마켓 ‘WING EAT’에서 진행되었던 예약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향후 젤리코스터는 8컵스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가 섭취한 식음료와 사용자의 신체정보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 비즈니스로 발전할 계획이다.
빅뱅엔젤스 관계자는 “매월 개최되는 투자설명회를 통해 투자 유치를 원하는 스타트업을 엔젤투자자들에게 소개하고 투자금 지원, 분야별 전문 인력을 활용한 맞춤형 자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빅뱅엔젤스는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IT 기반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유치와 육성을 지원한다. 특히 콘텐츠/미디어, 사물인터넷, 커머스 플랫폼 분야를 집중적으로 발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