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연습장 정보 공유 앱 ‘어프로치’ 출시

에이트라이브서비스가 스크린 골프장 및 실내외 골프연습장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주는 골프 연습장 정보 서비스 앱 ‘어프로치(approach)’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어프로치’는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위치한 스크린 골프장 및 실내, 실외 골프연습장 위치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보여준다. 골프장을 직접 촬영한 외관 및 내부사진과 이용 가격 및 시간, 이용후기를 비롯 주차, 스크린타석 등 부대시설 내용까지 자세하게 보여주어 원하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골프 대중화로 인해 스크린을 비롯 실내외 골프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빠르게 늘었지만, 내 주변의 연습장에 대한 정보 획득은 오프라인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불편함을 ‘어프로치’앱 서비스를 통해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어프로치’에는 현재 약 100여개의 연습장과 제휴 협의 중에 있으며, 추후 수도권 전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연습장들과의 제휴를 통해 골프연습 및 레슨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앱 내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업체 측에는 기존 단순한 홍보방식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고객유치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도록 하고, 이용자들에게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에이트라이브 최원식 대표는 “‘어프로치’는 내 주변의 골프연습장의 상세한 정보제공을 넘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연습장과 고객을 이어주는 로컬 플랫폼”이라며, “고객들의 니즈가 적극 반영된 상품과 가치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어프로치’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에이트라이브서비스는 네오위즈게임즈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네오플라이의 지원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이베이코리아와 스포츠에이전트 출신 인력들로 구성되어 설립됐다. 골프를 중심으로 모바일 커머스 영역으로의 지속적인 확장을 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