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믹스-심플로우 맞손, 행사 현장 커뮤니케이션 지원 나서

행사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과 온라인 청중 응답 시스템이 만났다.

강연, 세미나, 컨퍼런스 등의 모임정보를 제공하는 ‘온오프믹스‘는 온라인 청중 응답 시스템 ‘심플로우‘를 서비스하는 아이티앤베이직과 지난 9월 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 강연자와 참석자 간에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여 보다 의미 있는 모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왼쪽부터) 양준철 온오프믹스 대표와 민경욱 심플로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온오프믹스 회원들은 심플로우를 이용하여 청중들과 쉽고 빠르게 질의응답 하고, 실시간 온라인으로 발표자료를 청중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행사를 주최하는 입장에서는 청중들과의 현장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불편함과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더불어 결과를 데이터화하고 분석하여 향후 더 나은 모임을 위한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민경욱 아이티앤베이직 대표는 “실제로 온오프믹스 서비스를 통해 개설되는 모임 규모는 대부분 20명 이상이기 때문에, 심플로우에 대한 수요나 그 이용에 따른 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심플로우 서비스를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강연을 진행하거나 즐거운 모임 분위기를 연출하여 진정한 의미의 ‘소통’에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양준철 온오프믹스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온오프믹스 회원들에게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의 모임활동의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 며 “앞으로도 모임과 관련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임에 대한 모든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