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아키플래닛이 신규 건축프로젝트 매칭 플랫폼 서비스를 론칭했다. 아키플래닛은 인테리어나 신축을 앞둔 건축주들이 원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에 올리면 건축가들이 그에 대한 기획설계안을 제출하여 건축주와 파트너쉽을 맺을 수 있도록 연계해주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아키플래닛은 인테리어나 주택시공을 앞둔 건축주들이 올바른 건축과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상태에서 건축면적에 따른 최저가의 시공견적을 받아 계약하는 진해방식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대안으로 건축과정전체에 있어 믿을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일반인들과 건축가들 사이에 정보불균형을 좁히고, 인테리어부터 신축공사까지 모든 복잡한 건축과정에 있어서 건축주를 대신하여 전반적인 관리 및 코디네이션을 진행할 수 있는 ‘진심건축가’ 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키플래닛 임성우 대표는 “인테리어나 내 집 짓기에 관심있는 예비 건축주라면 누구나 아키플래닛 플랫폼을 통해 건축에 관한 고급정보를 받거나 건축가들의 포트폴리오를 찾아보고 믿을 만한 건축가들에게 디자인 또는 건축 기획설계를 의뢰해서 받아볼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플랫폼을 통해서 건축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안전한 건축설계 피드백과 컨설팅은 물론 전체 건축비용을 절약하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