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트레이드-한콘진,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 개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오픈트레이드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12월 12일부터 25일까지 오픈트레이드를 통해 제 15회 “모의 증권투자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융복합 협업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선정된 14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유망한 기업들을 홍보하는 동시에 일반 대중들의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전망이다.

‘융복합 협업 프로젝트’는 사업 간 경계를 허물고 성공 가능성을 넓히는 새로운 융복합 협업 프로젝트를 발굴•지원해 혁신적 융복합 신규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진행해 온 사업이다.

특히 이번 참여기업들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 ㈜엘스톤이 진행하는 ‘융복합 협업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하여 전문 액셀러레이터와 코디네이터가 각 프로젝트에 대한 심층 분석 및 집중 관리를 통해 육성한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투자자들은 제공된 사이버머니로 관심기업에 투자를 진행할 수 있으며 관심기업으로 등록 시 스타트업의 성장과정에 대한 소식을 지속적으로 접하게 되어 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 발굴의 계기가 될 수 있다.

오픈트레이드 고용기 대표는 “스타트업들에게 모의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는 일반 대중으로부터 스타트업의 사업 모델에 대한 시장 검증 및 호응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실전 크라우드펀딩에 도전하기에 앞서 기업들이 사전 홍보 및 대중의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고 밝혔다.

오픈트레이드는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가 종료된 이후에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참여 기업과 관심투자자 간의 관계형성 및 지속성장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향후 자금 유치를 위한 실제 크라우드펀딩도 연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