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올 한해 스타트업 보육 성과 뽐낸다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 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2016년 스타트업 보육 성과는 어떨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센터)는 13일과 14일 양일간 ‘2016 스마트강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강원센터 2016년 창업 지원 성과발표와 보육기업 제품 전시, 스타트업 트렌드 공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컨퍼런스 첫째 날인 13일에는 박세인 사람북닷컴 대표, 김기일 커피라디오 대표 등 청년창업가와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둘째 날인 14일에는 고벤처포럼 고영하 회장의 ‘평생 한 번은 창업해야 하는 시대’라는 강연과 함께 강원 린스타트업 창업 공모전 데모데이와 시상식, 글로벌 벤처창업 공모전 시상식, 스마트강원패밀리 네트워킹데이가 진행된다.

특히 스마트강원패밀리 네트워킹데이에서는 강원센터 보육기업 이승택 미디어캐스트 대표, 이성준 아이티스타일 대표, 정한나 제로파운더스 대표가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강원센터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총결산으로서 그간 강원센터와 함께 성장한 보육기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2017년에도 우수 스타트업 발굴뿐만 아니라 그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아낌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