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플래닛, 인도네시아 일하기 좋은 기업 발표

잡플래닛이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16 인도네시아 일하기 좋은 기업 & 최고 인기 기업 (2016 Indonesia’s Best and Most Sought After Employers Ranking)’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발표된 ‘2016 인도네시아 일하기 좋은 기업 & 최고 인기 기업’에는 인도네시아 대기업 아스트라 인터내셔널(PT Astra International Tbk)과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인 토코페디아(PT Tokopedia)를 비롯해 총 40개의 회사가 선정됐다.

이번 수상 대상 기업들은 평가 기간(2015년 11월 1일 ~ 2016년 10월 31일) 잡플래닛 인도네시아 포털(id.jobplanet.com)에 등록된 28만 건의 전현직 임직원 리뷰 분석을 통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현지 기업 인사 및 대외 담당 임원과 언론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황희승 잡플래닛 대표는 “이직에 대한 거부감이 낮은 인도네시아 시장 특성상, 기업 내부 정보에 대한 욕구가 매우 높다”며, “현지서도 입사 전 잡플래닛을 통해 기업 내부 만족도와 분위기를 살펴보는 구직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케마스 안토니우스(Kemas Antonius) 잡플래닛 인도네시아 서비스 총괄이사(CPO, Chief Product Officer)는 “급변하는 인도네시아 노동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선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의 노력이 필수”라며 “이번 시상식을 통해 좋은 기업 문화를 가진 기업들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