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와 함께 21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역삼로 마루180에서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크라우디, 기업은행, IBK캐피탈, 한국거래소 소속 담당자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기업투자정보마당, IBK매칭투자조합,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마켓(KSM) 등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기업은행은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뛰어난 중소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해주는 ‘기업투자정보마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해 마중물투자, 후속투자, 여신지원 등 다양한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크라우디는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 등록을 마친 국내 14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회사 중 하나이며 글로벌 투자은행 및 컨설팅 임원 출신의 공동창업자들로 구성돼있다.
크라우디 김주원 대표는 “크라우드펀딩은 VC 투자를 받지 못한 기업의 자금 창구라는 잘못된 인식이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량한 기업들이 크라우드펀딩을 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전달 드리겠다”라고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1월 도입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자금난을 겪는 초기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우량 중소기업까지 전략적 자금조달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로 크라우드펀딩이 좀 더 대중화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