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기 전 필수 항목인 항공/숙박 예약을 끝내고 여행 동선을 짜고 맛집 검색까지의 과정을 흔히 여행 준비라 부른다. 하지만 낯선 타지에서의 삶이란 우리의 예측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가 허다하다. 특히 여행자가 주의해야 할 부분이나 장소는 현지인이 아니고서야 직접 당하지 않고는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까. 꼼꼼한 여행자라면 이런 부분까지 미리 확인하지만 원하는 정보를 찾기란 마뜩잖다. 기껏해야 블로그나 카페에 공유된 팁을 찾아보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었다.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여행지 주의사항을 꼼꼼히 챙겨주는 모바일 안전서비스가 등장했다. 핫츠고(HOTSGO) 2.0은 UX를 개선한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바꾸고 여행자 안전여행 기능을 강화한 최신 버전이다.
특히 기존 버전의 문제점인 시각화 부분을 개선해 여행자 안전 확인 서비스의 작동 과정을 사용자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바꿨다. 또한 위급 상황에서 쉽게 현지도움안내를 받을 수 있는 간편도움요청 기능도 개선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즉시 여행자의 신고 위치 및 현지영사관, 응급 전화번호를 화면에 바로 안내해 사용자가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외여행자라면 누구나 와이파이 핫스팟을 찾는 게 인지상정인데 핫츠고는 ‘소매치기 핫스팟’을 주력 콘텐츠로 내세운다. 물론 이렇게 무서운 정보만을 다루지는 않는다. 세계 맛있는 디저트 10선이나 팁(Tips)은 얼마나 줘야 하는지에 대한 여행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해볼만한 진지한 고찰(?)도 곳곳에서 묻어난다.
지원 가능한 국가와 정보량도 대폭 늘어났다. 핫츠고 2.0은 기존 유럽과 아시아 국가 도시에 국한되어 제공되던 위험 정보를 남미지역까지 확대했다. 현재 유럽, 미주 지역을 비롯해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44개국 90개 도시의 현지위험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