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한국과학기술원 KAIST 교수가 직접 진행하는 무료 MBA 강좌를 진행 중이다.
KAIST 경영대학 김영걸 교수가 3월 9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강의를 하고 있다. 김 교수의 강의는 단순 영상 전달이 아니라 마치 BU가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듯 양방향 온라인 강좌로 진행된다. 기존 온라인 강좌는 사전 녹화된 형태인 탓에 소통에 한계가 있었던 것과 대비되는 대목. 반응도 좋다. 2주차까지 진행한 강의는 평균 동접 100여 명, 누적 시청자 수 3만 명을 넘었다.
김 교수에 이어 5월에는 조대곤 교수가 플랫폼 경제를, 6월에는 김태현 교수가 지속적 혁신을 위한 네트워크 리더십 강좌가 이어질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지난 2015년 10월 KAIST와 인터넷 방송과 콘텐츠 공동 활용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에 따라 교수가 BJ로 변신하게 된 것. 이에 따라 아프리카TV 내에 자체 방송국을 설립, MBA 강의를 내보내고 있다. 처음에는 동문이나 재학생 대상이었지만 2016년부터 일반으로 대상을 확대한 상태다. KAIST 경영대학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