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로 간 토종 통신료관리앱 “연내 1억 다운로드 간다”

밸런스히어로가 자사의 통신료 잔액 확인앱인 트루밸런스에 원클릭 리차지(One Click Recharge)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트루밸런스는 밸런스히어로가 개발한 것으로 통신비 잔액을 확인하는 한편 충전 시점에 알람을 보내주고 통신요금 충전팩을 추천하는 등 통신료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트루밸런스는 인도에서 서비스 중으로 밸런스히어로에 따르면 2월 4,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는 등 현지에서 필수앱으로 자리잡은 상태라는 설명.

이번에 추가한 원클릭 리차지는 통신료 충전이 필요한 시점이 되면 알람을 보내주는 한편 가장 좋은 충전팩 2개를 추천해 충전까지 클릭 한 번에 끝낼 수 있게 해주는 기능. 충전팩 추천은 사용자의 소비량을 분석해 맞춤형으로 제시한다.

밸런스히어로 측은 원클릭 리차지 기능 추가를 통해 단순 잔액 확인에서 충전까지 한 단계 기능 진화를 소비자에게 제시, 재접속률과 충전 횟수 확대를 노린다. 또 수익 면으로 보면 충전 수수료 매출을 본격화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밸런스히어로 측은 앞으로 인도에서 증가 중인 포스트페이드, 후불 결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런 기능 추가와 비즈니스 모델 확보는 통해 올해 안에 다운로드 횟수 1억 돌파는 물론 안정적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